본문 바로가기
알바후기

다이소 알바후기 3탄!!

by 일상생활기록중 2022. 2. 9.
반응형

다이소 알바 궁금한 점

1. 하는 일

보통캐셔와 진열과 물건 상하차로 나뉜다

물건 상하차 다른 곳은 사람을 2시간씩 구해서 쓴다고 하던데
내가 일한 곳은 걍 우리가 한다 보통은 오전팀들이 10시에 물건 트럭이 오면 차에서
다 같이 박스 내리고 우리매장은 2층까지 있는데 1층은 다같이 구역별로 갔다 놓고 2층 물건은 계단 앞에 쌓아서
나중에 돌아가면서 올리면 된다 주로 점장님과 일도와 주시는 아저씨 한분이 80프로 올린다

물건 400박스 넘게 온날 ㅠㅠㅠㅠ

 

 

 

 

 

 

 

 

원래 4시에 출근인데 300박스가 넘어가면 2시쯤 출근한다 첨에 점장님이 일찍 출근해달라는 거에 엄청 미안해했던 게
기억이 난다 ㅎㅎ (지금은 걍 300 박가 넘어가면 물어본다 내일 일찍 출근할까요? ㅋㅋ돈 벌자 ㅠㅠㅠ)
박스 들고 2층까지 들고 오르락내리락하면 다리가 후덜덜 한다 ㅠㅠㅠㅠ

 

 

 

 

 


진열은 말 그대로 진열이다 박스 까서 제자리에 걸어주면 된다 만약 새로운 물건이 들어오면 자리를 만들어서
새로 진열을 하고 진열하고 남은 건 밑에 담는 상자가 있다 거기에 넣던지 넣을 자리 없으면 잘 ~ 찾기 쉬운 곳에 짱박으면 된다 (진열은 자리 만들어서 새로 다시 진열하는 게 힘들다)

캐셔는 잘 찍고 계산 잘하고 교환/환불 그리고 손님 응대만 잘해주면 된다
잘 찍어야 한다 어떤 손님이 고양이 캔 간식 종류별로 가지고 왔는데 나는 고양이 캔이니깐 다 똑같겠지 하고
10개 가지고 왔으면 하나 찍고 수량 10개 입력하고 계산하고 보냈다 그러고 혼났다..........
다행히 돈은 다 똑같은 건데 각각 다른 종류다.... 이러면 재고 안 맞는다...... ㅠㅠㅠㅠ


교환 의외로 많이 바꿔간다 주말에 잔뜩 사가서 교환하러 월요일날 온다 다이소는 2천 원짜리 하나 샀는데
교환하고싶으면 다른 물건 2천 원짜리하나가지고 가든지 천원짜리 2개 가지고 카운터로 가라 ㅠㅠㅠㅠㅠㅠ
천원짜리 하나, 오백 원짜리 하나 가지고 가면
돈이 안 맞아서 영수증 찾아야 한다....(이걸로 돈 안 맞아서 많이 싸웠다...) 계산은 밀리고......

환불 제발 ~!!!!!! 영수증 드릴까요 하면 가져가 !!!!!!!!!!!!!!!!!!!!!!!!!!!!!!!!!!!!!!!!!!!!!!
환불하고 싶으면 !!!!!!!!!!!!!!!!!!! 환불하려면 영수증 있어야 한다고 !!!!!!!!!!!!!!!!!!!!!!!!!!!!!!!!!!!!!!!
환불은 카드 or현금 영수증이 있으면 그 영수증 전체 취소하고 포인트도 취소하고 다시 전표를 불려드려서
내가 환불하려고 하는 물건만 빼고 다시 결제를 해야 하는 시스템이다 쫌 많이 복잡하다 내가 3개월 걸렸다........................... 영수증 찾고 환불까지 잘하는 시간............. 이것 때문에 그만두고 싶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2. 복장
처음 갔을 때 검은색 고무줄 바지 입고 갔는데 점장님이 청바지만 입으라고 해서 계속 청바지만 입는다 그리고 다이소 옷은 빨간색 상의만 준다 (겨울 : 잠바, 조끼, 긴팔티 여름: 반발 티) 그리고 장갑과 칼은 개인 사비로 사야 한다

 

 

 

 



3. 근무분위기/근무일
오전 10~4시 , 오후 4시~10시 이렇게 나뉜다
나는 오후팀이다
우리 직원들은 30 초반부터 40대 후반까지 있다 다 여자 직원들이다 점장님과 사장님 빼고
근무일은 주 6일
쉬는 날은 난 오후팀과 조율해서 물건 안 들어오는 화, 목, 토, 중 하루 쉬면 된다
내가 다이소를 안 그만두고 오래 일하는 것 중 90프로는 여기 다이소 사람들이 너무 좋기 때문이다 사장님도 너무 좋고
10개월을 다니는데 텃새 없다 오후에 같이 일하는 팀장님은 옆집 이모처럼 엄청 잘 챙겨주시고 오전팀 애들은
일을 미루지 않고 다해놓고 간다(내가 할 일이 별로 없다 ;;;;;) 점장님은 내가 카운터 실수해도 정말 화 한 번을 안 내신다
몰라서 계속 따라다니면서 귀찮게 계속 물어보는데 짜증 한 번을 안 내신 분이다 ㅋ 너무 진지해서 탈이다 ㅋㅋ
사장님은 걍 옆집 아저씨 갔다 내가 만나던 사장님들 중에서 제일 좋다 물건 오는 날은 엄청 많이 직원보다 더열정적으로
도와주신다

 

 

 

 


4. 에피소드

이건 다이소 후기 4탄에 해주겠음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많이 일이 있기 때문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