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여자혼자 다이소 와이퍼 교체후기

by 일상생활기록중 2022. 2. 21.
반응형

 

와이퍼가 다되어서 와이퍼를 켜면 깜짝 놀란다 

드르륵 거리는데 소리가 와이퍼 다부서지는 소리를 내면서

유리를 닦아준다 

계속 갈아야지 갈아야지 하다가 비오기 전에 갈아보자는

생각에 다이소와이퍼 사서 갈아보았다 ㅎㅎ 

 

 

 

 

내차는 스토닉 17년식이다 ~ 난 스토닉이 너무 좋다 ㅎㅎㅎ 폐차할 때까지 타고 다닐 거다 ㅎㅎ 

스토닉 와이퍼는 650/400이다 

 

 

 

 

 

 

다이소 알바할때 와이퍼 사이즈 모르면서 눈대중으로 아무거나 대충사서 안맞으니깐 교환하러 엄청많이옴 

제발 뒷면에 사이즈 다 나온다 그거 잘 보고 사갑시다 ~!!!!!!!!! 

정 모르겠으면 검색해보고 그래도 모르겠으면 자동차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봐요 ~~ 메모해놓고!!!!!! 

 

 

 

 

 

 

 

 

 

난 와이퍼 아주 잘교체한다^^ 교체비용 아까워서 배운 것도 있다 

그래도 다이소와이퍼는 처음 사서 교체하는 거라서 설명서를 꼼꼼하게 읽어 보고 

시작을 했다 ㅎㅎ 

설명서는 아주 간단하게 나왔는데 과연 간단할지 해봤다 ㅎㅎ

 

 

우선 기존에 있던 와이퍼를 빼야 한다 

사진되로 왼손은 와이퍼 움직이는 막대기?? 잡고 그리고 교체할 와이퍼 날을 오른손으로 잡고  화살표 방향대로 당긴다 그럼 쭉 빠진다 

잘 당겨야 한다 유리창에 부딪치니깐 ~~~ 

 

 

 

 

 

새로 교체할 와이퍼 날에 플라스틱이 씌워져 있는걸

제거하고 

 

 

 

새로 교체할 와이퍼 뚜껑을 열고 

 

 

 

뚜껑을 열면 고정시킬수 있는 구멍이 있다 거기에 끼우면 된다 

초보는 여기서부터 안들어가서 왜 안되지 할 거다 

잘 끼워보면 된다 ~~~~ 

 

 

 

 

 

들어갔으면 잡고있는 왼손을 왼쪽으로 당기면 끼워지는 딸깍 소리가 날것이다 

 

 

 

 

 

 

 

잘 끼워지면 뚜껑 닫으면 끝이다 ~~~ 

잘 안 끼워졌으면 뚜껑 안 닫힘 그럼 왼쪽으로 더 당겨야 함 

나머지 하나도 똑같은 방법으로 교체해주면 끝 ~~~~~

 

 

 

 

 

 

여자 혼자서 와이퍼 10분 만에 교체 ~

 

 

반응형

댓글